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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

우는 아이에게 스마트폰? 감정 조절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by 건강 꿀팁 창고지기 2023. 1.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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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부모들이 한 번에 우는 아이를 달래기 위해 스마트폰과 TV를 보여줍니다. 부모에게는 편리하지만, 이러한 방법이 아이의 정서적인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이 상황은 많은 부모들과 보호자들,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흔한 시나리오입니다. 저녁 식사 준비로 한창 인 때, 정신 없이 저녁을 차리는 도중 전화가 울리고 아이의 짜증이 시작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부모들은 아이를 진정시키기 위해 스마트폰을 건네주거나 TV를 켜는 것은 매우 합리적이고 편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연구는 짜증을 내는 아이를 디지털 기기로 달래는 것이 장기적으로 아이의 정서적 반응성에 상당한 문제를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을 밝혀냈습니다.

 

 

 ◆ 아이의 짜증을 달래기 위해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는 것은 감정 조절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JAMA 소아과에 발표된 이 연구는 부모와 간병인 422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아이의 주의를 집중시키도록 하기 위한 장치 사용 빈도와 3~5세 자녀의 행동에 대한 잘못된 규제 수준을 평가했습니다. 연구 결과는 울거나 짜증을 부리는 아이들의 행동으로부터 주의를 돌리기 위해 디지털 기기를 자주 사용하는 것이 아이들, 특히 이미 감정 조절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년들과 어린이들의 더 많은 감정적인 조절 장애와 관련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주요 연구 저자인 미시간 대학 의과대학의 발달 행동 소아과 의사인 제니 래데스키 박사는 "아이의 감정적 반응성을 조금만 증가시켜도 일상적인 좌절 중 하나가 나타날 때 더 큰 반응을 얻을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라고 설명합니다."

아이들의 주의를 집중 시키기 위해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는 것은 또한 아이들이 어려운 감정에 건강하게 반응하는 방법을 배울 기회를 빼앗고 어려운 감정을 크게 표시하는 것이 그들이 원하는 것을 얻는 효과적인 방법이라는 생각을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 연구는 미국 소아과학회, 미국 소아청소년 정신의학 아카데미, 그리고 세계보건기구가 2세에서 5세 사이의 어린이들이 매우 제한적인 검사 시간을 가져야 한다고 권고한 것과 일치하는 결과입니다.

 

그렇다면, 부모와 보호자들이 방해물로 화면에 의존하는 대신 사용할 수 있는 대안적인 전략은 무엇일까요?

 

 

 ◆ 부모들은 아이에게 안전한 공간을 제공하고 아이의 감정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
Radesky 박사는 아이들에게 감정을 식별하고 유용한 방법으로 반응하는 방법을 가르칠 수 있는 기회로서 짜증과 감정 조절 장애를 치료할 것을 제안합니다. 이것은 타임아웃을 통한 처벌이 아닌 성인의 상호작용, 모델링, 교육을 통해 달성될 수 있습니다.

부모들은 아이들이 마음을 모을 수 있는 편안하고 안전한 공간을 만들고 제공하는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콩주머니, 담요 또는 텐트가 있는 공간일 수 있습니다. 어떠한 공간이든 아이들이 정서적인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부모들이 짜증을 내고 우는 아이들에게 스마트폰을 제공해 주의를 집중 시켜 해결 하는 것은 임시방편에 불과합니다. 아이들이 무엇 때문에 짜증을 내고, 소리를 치는지 그 내면을 알아 차리는 데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아이들은 건강한 정서 표출이 가능하고, 자연스럽게 좋은 정서 표출 방법을 터득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그들의 감정에 부적절하게 반응할 때 그들의 감정에 이름을 붙이고 해결책을 제공하는 것은 돌보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때리고 우는 것이 아이가 엄마를 그리워하기 때문이라는 것을 확인하고 포옹이나 엄마의 사진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어떤 경우에는, 미취학 아동들에게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너무 추상적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라데스키 박사는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기 위해 색 영역을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침착함과 만족감은 녹색일 수 있고, 걱정하거나 동요하는 것은 노란색일 수 있고, 화가 나거나 화가 나는 것은 빨간색일 수 있습니다. 얼굴의 그래픽이나 이미지는 아이들이 느끼는 것과 그들이 어떤 색의 영역에 있는지를 일치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기법은 어른들이 아이들 앞에서 자신의 감정을 색깔의 관점에서 이야기함으로써 강화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스마트폰이나 TV화면은 짜증을 내는 동안 아이를 진정시키는 빠른 해결책을 제공할 수 있지만, 그것이 그들의 감정 조절에 미칠 수 있는 장기적인 영향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전한 공간을 제공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며 아이들이 감정을 파악하고 반응하는 것을 도움이 되는 방법으로 가르치는 것과 같은 대안적인 전략을 사용함으로써, 우리는 그들이 건강하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감정을 조절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개발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와 같은 화면을 아이들에게 주는 효과는 기기에서 보내는 시간, 보는 콘텐츠, 그리고 아이의 나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는 과도한 화면 시간이 신체 활동 감소, 비만 위험 증가 등 어린이의 신체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그것은 또한 나쁜 수면, 주의력과 집중력의 어려움, 그리고 행동 문제를 포함하여 그들의 정신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너무 많은 화면 시간은 다른 사람들과의 대면 상호 작용을 줄이고 창의적인 놀이 기회를 제한함으로써 아이들의 사회적, 정서적 발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크린은 또한 아이들에게 교육적인 내용에 대한 접근을 제공하고, 창의력과 상상력을 기르고, 다른 사람들과의 소통과 연결을 촉진하는 것과 같은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화면을 사용하는 시간을 제한하고, 콘텐츠가 연령에 맞게 사용되는지 확인하며, 사용 여부를 모니터링하는 등 어린이들의 화면 사용에 대한 명확한 지침을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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